주요소식 및 보도자료

제목 [에너지경제] 제이앤드, 제이에스엔디와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관련 고도화 사업 합의서 체결 2023/03/20
작성자 jand0914
작성일자 2023-03-20
제이앤드, 제이에스엔디와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관련 고도화 사업 합의서 체결 [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]







제이앤드는 제이에스엔디와 폐기물 종합 처리 및 재활용 관련 고 도화 사업추진을 위한 계약서를 체결했다고 20일 밝혔다.

이날 진행된 계약으로 제이앤드는 축적된 AI IOT 기술력을 기반으로 ‘폐기물처리 및 폐기물 재활용사업고도화에 필요한 장비 개발을 추진하며, 제이에스엔디의 기존 개발된 장비 판매를 진행한다.


제이에스엔디는 다년간의 환경관련 장비 개발과 운영 노하우 기반에 제이앤드의 차세 대 AI기술과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영업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.


양사는 폐기물 종합 재활용사업 및 유기성 폐기물 재활용사업과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공동으 로 추진하게 되며, 이를 통하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하 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.



제이에스엔디는 LS그룹 계열사인 예스코이에스와 약 3년간 공동개발한 폐기물슬러지 재활용건 조설비(JSD-7000)를 지자체 및 산업체에 도입하여 유기성 폐기물의 자원재활용 가능한 최종부산 물(고형연료, 퇴비화, 건축자재, 축사깔개, 수분조절제, 토양개량제 등) 생성을 통해 혁신적이고 경제적인 처리방법을 개발하였다.


또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유기성 폐기물을 100% 자원 재활 용하는 폐기물발생 ‘제로화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.



제이에스엔디의 특허기술은 폐기물관리법에 의거한 폐기물 슬러지 직매립 금지, 해양배출 전면 금지 및 처리비용의 급격한 상승에 대비하여 폐기물 발생 사업장에서 자체 처리가 가능한 친환 경 설비 기술과 유기성 폐기물의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저감장치로 민원발생이 거의 없으 며, 폐열을 재활용하여 에너지 유지관리비용을 약 20~30%까지 절감할 수 있는 기술이다.




이번 계약 체결과 관련해 제이앤드 길태진 회장은 “양사가 가진 기술과 국내외 영업력을 기반으 로 친환경 폐기물처리 분야에 글로벌 선두업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.

출처 https://www.ekn.kr/web/view.php?key=20230320001512329
다운로드수 0